◈스토리쿡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스마일맨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토리쿡(www.storycook.co.kr)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시합니다.

(3)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본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되며,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의 이용 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회원: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고유의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결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해당 회원 만의 이용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정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을 말합니다.

(4) 결제: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와 디지털 컨텐츠를 이용 또는
구입하는데 캐쉬의 차감등을 포함한 회사에서 정한 여러 결제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서비스 중지: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6) 해지: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제휴사:스토리쿡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 혹은 마케팅을 위해 스토리쿡과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및 회사를 말합니다.

(11) 패밀리 사이트:회원의 사용 편의성, 혹은 스토리쿡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스토리쿡 회원정보 및 서비스 이용을 공유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계약 신청

(1) 회원으로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본 약관에 대해 동의를 표시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회원등록 신청 양식에 소정의 항목을 기재함으로써 이용계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14세 미만의 신청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만족해야
회원으로 등록되며,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신청자가 회원등록 신청약식에 기재한 본인의 개인정보는 사실만을 입력해야 하며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 신청의 승낙

(1) 이용계약은 제5조의 내용에 따르는 등록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경우 접수된 순서대로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③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④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거절 및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 명의로 이용 신청을 한 경우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영리를 추구하거나 기타 부정한 용도로 이용 신청을 한 경우(알뜰장터는 예외)
⑤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⑥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스토리쿡은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 및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으며, 관련 회사와 패밀리 사이트로
서비스를 연계 혹은 통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때는 반드시 이용자에게 통합에 대한 약관상의
동의를 얻고 서비스를 제공하며,이용자가 동의를 한 경우는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 혹은
패밀리 사이트에서 한번의 로그인(Single Sign On)으로 스토리쿡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 기재사항의 변경

(1)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정보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그러하지 않은 경우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경우에 따라서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관련 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실명, 주민등록번호, 성별 등 본인 고유의 개인정보는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하나 가입 이후 별도의 실명 인증, 성인 인증 등 외부 공인인증기관의 인증 절차에 의해
비실명정보로 판명될 경우, 스토리쿡이 제시하는 변경 절차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스스로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 등록하는
경우에는 기존 ID로 생성한 데이터를 복원 받을 수 없습니다.

(4)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해당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 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은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 변경사실을 통지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바에 따릅니다. 단, 회사 서비스 페이지 상에 링크 된 사이트에 대해서는 회사가 아닌
링크 된 사이트 운영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스토리쿡은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 및 패밀리 사이트와,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공유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개별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며, 이 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명 혹은 패밀리사이트명, 제휴의 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하는지 동의시 명시합니다.
단,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 및 패밀리 사이트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해지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요리동영상 서비스
② 사용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③ 게시판 서비스
④ 유, 무료정보 서비스
⑤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본 조 제 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해당내용과 진행 일자를 제13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를 위한 전용 소프트웨어를 배포, 운영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이용 동의 절차와 별도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의합니다.

제10조 유료 서비스 이용 관련

(1) 회사가 제정한 사용조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또는
유료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결제는 회원이 스스로 선택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 결제 수단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결제 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하므로 허위로 내용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본 항을 어긴 회원의 경우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거나
회원 자격 박탈 시킬 수 있으며,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3) 스토리쿡 캐쉬는 회사가 정하는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회사는 월 충전 한도액 제한 등의 방법으로 스토리쿡 캐쉬 충전 제한액을 둘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 서비스의 하자에 의하여 충전이 비정상적 과다하게 충전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과다 충전된 스토리쿡 캐쉬를 환수할 수 있으며 과소하게 충전된 경우에는 회원은
스토리쿡 캐쉬를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게는 스토리쿡 캐쉬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컨텐츠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구매한 서비스 또는 컨텐츠가
불량,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스토리쿡 캐쉬 재충전 혹은 해당 서비스나
컨텐츠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 자신이 직접 현금으로
스토리쿡 캐쉬를 충전하는 데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회원의 일방적 요구에 의하거나 고객 귀책사유에 의한 환불의 경우
환불 수수료 10%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금액이 1000원 미만이거나
각종 제휴,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스토리쿡 캐쉬, 쿠폰, 서비스 상품의 경우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① 스토리쿡 캐쉬를 충전했으나 스토리쿡 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당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
② 충전서비스를 이용하여 입금하였으나 스토리쿡 캐쉬가 3일 내에 충전되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④ 회사가 당해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⑤ 회사의 법척 처분, 서비스 정지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중지하게 되었을 경우

(7) 다음 경우에는 해당금액만큼의 스토리쿡 캐쉬로 환불합니다.
회사측의 사정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가 일방적으로 중지 되었을 경우 해당 금액만큼의
캐쉬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하나, 각종 제휴,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스토리쿡 캐쉬,
서비스 상품의 경우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8) 환불절차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본 조 제6항 ①, ②, ③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스토리쿡 캐쉬를
충전 후 20일 이내에 storycook@smiman.co.kr을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의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단, 충전 후 20일 이상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9) 본 조6항에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충전한 스토리쿡 캐쉬를 이용하여 한 번이라도 스트리밍 이나 다운로드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한 경우,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상
재화의 효용 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며 재화의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6 조(청약의 철회)제2항에 의거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0) 당사 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에 위반한 행위를 하여 일시 사용 정지되는 경우,
해당 회원이 충전한 스토리쿡 캐쉬는 당사가 보관 하며, 사용정지기간이 끝나면 회원에게
다시 귀속 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미납금액이 있는 회원이 탈퇴신청 할 경우 미납액을 해결하기 전에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미납액에 대해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청구할 권리와 의무가 있습니다.

(12)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스토리쿡 캐쉬를 충전한 경험이 없는 회원이 해지할 경우,
남아있던 스토리쿡 캐쉬, 포인트는 전액 소멸됩니다.

(13) 법률에서 정한 미성년자에 해당되는 회원은 스토리쿡 캐쉬를 충전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지 못한 미성년자에게는
스토리쿡 캐쉬 충전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동의 방법은 스토리쿡 캐쉬 충전 시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방법에 따릅니다.

(14) 회원은 회사와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 및 패밀리 사이트와 회사가 약속한 정책에 의해
제휴사및 패밀리 사이트의 포인트로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관련된 상세 사항은 제휴사 및 패밀리 사이트의 포인트 이용 시 서비스상에 개별 공지 됩니다.

(15) 회사의 합병 또는 분할, 합병시 사용자의 권리와 사용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합병, 분할되는 회사로 인계되며 반드시 사전공지를 통해 사용자의 간접적 동의를 득하여야 합니다.
단, 사용자가 이에 대해 별도의 서비스 해지 의사를 밝힐 경우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6)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 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회사 사정으로 변경될수 있음,변경시 공지)

(2)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불가피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또한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특정대상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제 9조 제 1항에서 정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② 회원 또는 비회원이 강제적인 방법으로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비실명 회원,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 보호법상의 보호 대상 회원, 만20세 미만의 회원,
필요 정보 비공개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 13조 제 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적인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공지사항 및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 통신 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단, 해당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 통지가 불가한 일부 e-mail 주소의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관련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답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본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 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 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이동 또는
등록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 유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⑦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⑧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⑨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⑩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및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및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스토리쿡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탈퇴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본 조 제4항의 사용권을 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본 조 제4항에서 규정하는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할 수 없으나 단,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폐쇄 등의 사유로 40일의 사전 공지기간 동안 회원에 대한 최대한의
공지를 통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내용을 삭제, 파기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17조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자에 양도나 대여 시 회사는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E-MAIL을무단 사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당사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서비스 내에 광고물을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광고물을 발송하는 방식 등을 포함합니다)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 및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중요한 자료를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저장할 경우 서비스 이외의 별도의 저장 장치에
해당 자료를 보관해야 합니다.
⑦ 회원은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스토리쿡 캐쉬를 제3자와 유상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행하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을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②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③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④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⑤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⑥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
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⑦ 스토리쿡 캐쉬를 제3자와 유상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⑧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이용을 최대 12개월까지 정지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스스로가 이용정지를 신청한 경우
② 기타 이용계약 해지가 부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0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9.06.01일부터 시행합니다.